안녕하십니까? 회장 29세손 경선(京善)입니다.함종어씨종친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함종어씨는 역사적으로 정승과 명신(名臣)학자를 많이 배출하며 각 시대의 중요한 일원으로서 사회적 소임을 담당해 왔습니다. 오늘 날에도 함종어씨 모든 종원들은 사회 곳곳에서 각자 맡은바 역할을 묵묵히 그리고 자랑스럽게 수행하고 있으며 비록 큰 규모는 아니지만 시대를 거쳐가며 우리 사회의 변화와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함종어씨 종친회는 종현의 화합을 도모하여 숭조돈종(崇祖敦宗) 이념을 실현함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선세 재단의 사당과 재실 건립사업을 통해, 조상의 업적을 보존·관리하고 전통문화를 계승 및 발전하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종현들을 이어주는 종보 발행을 통해 모든 파종회 종현들이 교류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앞으로 종보 뿐아니라 홈페이지를 통해 종사에 관한 각종 서비스를 안내하고, 종원들의 건의사항 및 의견을 수렴하여 종친회 업무에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한가지 소리는 아름다운 음악이 되지 못하고 한가지 색은 찬란한 빛을 이루지 못하며 한가지 맛은 진미를 내지 못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문중의 선, 후대가 함께 어울려 조화로운 종친문화를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함종어씨 종친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심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개선사항이나 도움이 되는 정보가 있으면 언제든지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종원 모두의 가정에 평안과 화목이 가득하기를 기원하며 인사말에 대신합니다. 감사합니다.